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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기술 : 공감을 이끌어내는 소통의 원칙과 단계

로버트 치알디니

태풍의 이름은 그 지역의 가장 많은 이름의 이니셜을 따 짖는다. 

이름이 불리면 집중력이 흐트러진다. 칵테일 파티 현상

설득은 주인의식을 심어주는것이다.

예라는 대답은 끝이 아니다 설득의 시작점이다.

대기룸을 즐겁게 1마디만 해주어도 다른 회사로 발길을 돌리게 하지 않을 수 있다.

가능성이 주는 유망함은 현재를 압도한다. 가능성 + 정보는 사람을 압도한다.

회의특정좌석 지정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이게 함을 방지한다.

옷차림은 권위의 법칙에 부합된다.

영향력을 행사하는 대상과 비슷한 옷을 입되 한단계 높은 수준으로 ㅣㅇㅂ어라.

부주의의 중심에 앉음을 인지하라.

천장은 덜 구속적이 방식의 사고를 만들어낸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확장/개방적인 자세, 반대는 긴장 폐쇠적인 자세를 취한다.

사랑이란 단어만으로도 모금액은 늘어난다. HELPING 14%, loving 90%

상호성의 법칙은 일방향이 아니기에 영향력을 행사할 기회를 얻지못하면 발휘되지 않는다.

영향력을 행사할려면 먼저 행동하고 나중에 돌려받을 것.

문서보다 손글씨가 효과적일 때가 있다.

먼저 제안함은 듣는이로 하여금 높은 가격을 합리화시키는 시간을 마련한다.

부가적인 노력이 첨가가 아닌 평균으로 떨어지지 않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