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경험을 소개하는 책장

자기계발

기획서 잘쓰는법: 심플하게 빠르게 완벽하게

기획은 결국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한 과정이다.

왜 뭐 어떻게

기획을 잘하는 것은 논리 문제해결 기획서를 잘쓴다는것은 문서 디자인 정리를 잘한다는 개념과 비슷

기획서 전체가 로직트리가 된다.

보고하는 사람들 눈에는 다 중요해보이지만 보고받는 사람눈엔 반이상이 버릴만한 정보

아이디어는 많이 기획서는 정제된 정보만

디자인의 본질은 외관을 꾸밀게 아니라 작동방식을 결정하는 것

최종적으로 외출하기 전 읽는 사람의 관점에서 충분히 검토후 제출하여야한다.

기획을 잘하는 사람은 평소에 문제의식이 많은사람이다.

정보검색 전 내생각을 충분히 꺼낸 후 검색을 시작한다. 셀프 브레인스토밍

로직트리 스토리라인 스토리보드

큰그림을 먼저 보여주고 구체적인 설명은 뒤로 넘긴다.

시선의 흐름은 좌우 상하 Z형으로 구성한다.

간지슬라이드, 쉬어가는 여백이 많은 강조, 뻥 뚫린

내가 얼마나 많이 알고있고 얼마나 많은 정보수집 많은 노력들은 기획서가 통과되는걸로 보상이 충분하다

문장은 개조식 늘어뜨리지마라. 쓸데없는 표현, 중복/반복을 피해라. 어조는 단호해야한다 .기획에 확신의 태도를 보여라.

배경색 주글자색 강조색이면 충분하다

기획은 스킬이전에 태도문제다.

작가는 말을 모으는 사람이다.

보고 또봐도 고칠게 있어 보고서 이를 쓰고 봐도 고칠게 있어 기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