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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경험을 소개하는 책장

경제 경영

브랜드 경험 디자인 바이블 : 가장 강력하고 지속적인 브랜딩 전략

대런 콜먼

이런 브랜드는 바람이 바뀌면 변하는 유행/일시적인기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타깃고객의 프로필을 분석하면 공감하기가 쉬워진다.

나이와 성별 인구통계학에 집중하는 일은 상당히 초보적이다.

고객은 물어보면 모든 기능을 원한다. 메르세데스면 충분했을 곳에 롤스로이스를 출시하지않는다.

지하친 약속을 해놓고 이행하는데 실패한다는 것은 브랜드 경험의 자살

브랜드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성장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사람들이 자기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를때가 많다.

인내심부족은 브랜드 경험을 완전히 통제한다고 생각하면 착각이다.

고객이 말을 잘 들을때만 브랜드는 브랜드 경영자의 것이다.

고객경험에서 중요한 순간을 대표하는 결정적 순간을 만들어내라

브랜드 경험은 행동에 영향을 끼치고 싶다면 이해 관계자와 가치수준에서 관계를 맺어 이끌어내야 한다.

브랜드 가치와 고객가치가 결을 같이 할때 고객은 정서적으로몰입하고 충성심을 갖는다.

흔하고 상투적인 수 있는 가치보다 고유하다면 미묘하게 더멀리 나아간다.

브랜드에센스 무엇에대한 브랜드인지 요약하는 뒛단어 내 부용 전략도구 슬로건과 다르다.

객관적 특징은 목표를 위한 수단이다. 고객은 브레이크 장치나 에어백이 아닌 가족의 안전에 신경쓰는것

객관적 특징에 집중하면 제공하는 것에서 차별성이 사라진다.

선택지가 과하면 고객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불필요한 특징은 불필요한 비용도 추가한다.

밀레니얼 z세대는 유명인 보단 인플루언서가 정직하다고 인식한다.

 

이해관계자 이해하기, 프로필 분석, 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기, 참여 장려, 기대관리

관점미세조정, 투명성 수용 전체론적 사고방식 가격이 아닌 가치 경쟁 인내심 가지기 통제력 상실을 인정하기

전달기법고려, 유대감조성 공동창조활동 촉진 옴니 채널로 경험전달

데이터중심 접근법채택하기, 강력한 통찰 전체론적으로 측정

 

브랜드가치, 브랜드를 어떻게 4~5 단어로 설명하겠는가.

브랜드에센스, 브랜드를 두세단어로 무엇에 관한 것으로 요약하겠는가.

브랜드약속, 객관적 특징이 아닌 어떤 혜택을 브랜드가 전달하는가.

브랜드 포지셔닝, 경쟁사와 어떻게 다른가.

브랜드 개성, 브랜드를 의인화한다면 누구라 하겠는가.

 

인수인계, 고용ㅇ주가 보유한 정책, 절차, 유산, 문화 , 브랜드에 관해 배우도록 돕는다.

 

공통 관심사를 중심으로 어울리길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

이모티콘이 출현하면서 소통하는 방시기도 바뀌었다. 로레알을 이모지로 작성된 이력서를 받는다.

 

브랜드 이야기 작성약식 p364

우리가 사업을 시작했을때 <사람>은 ~고 믿었다.

우리는 여기에 크게 <감정> , ~로 결심했다.

우선 우리는 ~>

그러자 <사람>은 불현듯 깨닳았다.

따라서 우리는 ~>

오늘날 우리 고객은 ~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

 

익숙한 음악은 머릿속에서 영화의 음악처럼 재생된다. 특정기억이 돌아오고 추억, 얼굴, 심상..

다중감각 디자인을 이용할때 핵심요소를 표현하는데 벗어나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낫다. 구축경험을 흐릴것.

우리는 사업을 하면서 앞 유리 전체가 백미러인 차를 운전한다. 과거를 통해 교훈을 믿지만 의지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