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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영

마케팅불변의 법칙

알 리스,잭 트라우트

스카치테이프 대신 셀로판 테이프를 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것인가?

마케팅 노력중에서 가장 무모한것이 소비자의 기억을 바꾸려는 시도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인식을 더 잘한다고 생각한다

진실이란 어떤 전문가의 인식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

전문가 또한 다른사람의 마음속에서 전문가로 인식된 어떤 사람에 불과하다

마케팅은 제품이 아닌 인식의 싸움이다.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자가 심어놓은 같은 단어를 소유하려하면 성공을 거둘수없다.

결국 수많은 사람들이 독점의 법칙을 여긴 대가를 치러야만 햇다.

2위를 인정하는 순간부터 큰 이득을 보기 시작했다. 아비스는 소비자 마음속 허츠의 지위를 인정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소비자 마음속에 사다리는 아무래도 7의 법칙이라도 존재하는 것 같다.

마케팅 프로그램이 당신의 사다리 위치를 현실적으로 반영하고있는지 확인하라

불안한 3위는 총력을 다해 두 브랜드를 공격하는게 아닌 틈새시장을 개발해야

고객들은 마케팅이 제품의 싸움이라고 믿고있다.

반대의 법칙을이용하려면 소비자가 인정할 경쟁사의 약점을 심사숙고 해 찾아야

아스피린을 먹어서는 안되는 수백만 사람들을 위해 - 타이레놀

부정적인 관념은 진실일때만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화학적으로 알코올은 강력한 안정제다. 단기적으론 자제력을 약화시키는 흥분제다.

마케팅은 아마추어를 위한 게임이 아니다.

회의실만 들락거리며 싸움터에 깊이 개입하려 들지 않는 한 행동전략을 찾아내기란 어렵다.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라 장기적 방향이라는 사실이 중요하다

트렌드를 활용할때 빠지기 쉬운 함정을 추정에 있다.

자기브랜드나 회사이름에 집착할 수록 라인 확장이란 덫에 걸려들 가능성은 커진다.

돈이 뒷받침 되지않은 아이디어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마케팅에서 부유한자가 더 부유해지는 이유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아이디어를 밀어넣을 재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

열명도 넘는 이사들 가운데 경영진에 맞서려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을 것이다.